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르노 오로라1 공개(중형 하이브리드 SUV)

by kneekick-kneekick 2024.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르노 오로라1 공개(중형 하이브리드 SUV)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인기글

✔️ 소변 양·색·냄새로 하는 건강체크법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 맛있지만 몸에 해로운 정제 곡물이 포함된 음식

✔️ 보청기 무료로 한 달 동안 쓸 수 있는 히어닷컴 알아보기

✔️ 무섭게 늘고있는 심장 질환 관리법

✔️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환급금 신청

✔️ 국민연금 가입자 사망 후 유족연금

✔️ 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부정·불량식품 신고 서비스)

✔️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 남성에게 위험한 통풍의 원인과 증상

✔️ 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있는 경우

르노 오로라1 공개(중형 하이브리드 SUV)

 

르노코리아가 오는 6월 부산모빌리티쇼를 통해 중형 하이브리드 SUV(프로젝트명 오로라1)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르노코리아는 4월 3일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기자 간담회를 통해 2024년 중형 하이브리드 SUV, 이듬해 전기차 세닉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쿠페형 SUV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세닉 E-Tech electric은 르노코리아가 국내에 선보일 첫 번째 배터리 전기차입니다. 세닉은 세련된 디자인과 여유로운 실내공간, 긴 주행거리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CMF-EV 플랫폼을 기반 60kWh 배터리팩(170마력, 418km 주행/WLTP)과 87kWh 모델(220마력, 610km/WLTYP)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르노코리아의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2024년 하반기 출시될 중형 하이브리드 SUV입니다. 프로젝트명 오로라1으로 알려진 신차는 길리사의 싱유에L을 기반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시 일정이 임박한 만큼 길리자동차 D세그먼트 하이브리드 SUV, 싱유에L의 한국형 모델 출시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싱유에L은 볼보와 길리가 공동 개발한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중형 SUV입니다. 전장 4770mm, 전폭 1895mm, 휠베이스 2845mm의 차체를 확보해, 신형 싼타페(4830mm, 2815mm)나 신형 쏘렌토(4815mm, 2815mm) 대비 전장은 소폭 작지만, 휠베이스는 길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구동계를 통해 합산출력 245마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엔진만으로는 150마력, 전기모터는 100kW(136마력)을 발휘해 정지에서 100km/h 가속은 7.9초입니다. 아르카나 대비 늘어난 3단 변속기가 구동계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현지 모델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차선유지보조, 후측방감지 등 최신 운전보조장치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10-스피커 고성능 BOSE 사운드와 72컬러 앰비언트 라이트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6월까지 신차 티저가 포함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르노 오로라1 공개(중형 하이브리드 SUV)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