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아우디 Q8 e-트론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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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8 e-트론 연말 출시
아우디 Q8 e-트론이 국내 투입됩니다. 업계에 따르면 Q8 e-트론은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이며, SUV와 스포티백, 고성능 SQ8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Q8 e-트론은 e-트론의 부분변경 모델로 배터리와 스포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행거리가 최대 368km로 늘었습니다.
Q8 e-트론은 기존 e-트론의 부분변경 모델로 차명이 변경됐습니다. Q8 e-트론의 핵심은 배터리 용량을 높이고 새로운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추가해 늘어난 주행거리입니다. Q8 e-트론 50 코트로의 배터리 용량은 95kWh, Q8 e-트론 55 콰트로의 배터리는 114kWh로 높아졌습니다.
Q8 e-트론의 1회 완충 시 국내 주해거리는 50 콰트로 298km, 55 콰트로 368km, 스포트백 55 콰트로 351km입니다. 이전 e-트론 주행거리와 비교해 50km 이상 향상됐습니다. Q8 e-트론 스포트백 고성능 버전인 SQ8 e-트론은 114kWh 배터리로 1회 완충 시 30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Q8 e-트론 55 콰트로와 SQ8 e-트론은 급속 충전 속도가 170kWh로 개선됐습니다. Q8 e-트론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입니다. 55 콰트로는 합산 총 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7.7kgm를 발휘합니다. 50 콰트로는 합산 총 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67.7kgm의 성능을 냅니다.
SQ8 e-트론 스포트백은 3개의 전기모터가 조합돼 합산 총 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99.2kgm를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가속합니다. Q8 e-트론 외관은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전후면부 범퍼 등을 통해 공기저항계수가 0.27Cd로 기존보다 좋습니다.
B필러에는 아우디 최초로 차명 레터링이 각인됐습니다. 실내 레이아웃은 이전 모델과 같습니다. 밝은 갈색 월넛 나무와 재활용 패트병 재가 활용된 트림이 추가됐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입니다. SQ8 e-트론 스포트백은 스포티함이 강조된 보디 키트와 스포츠 시트 등을 제공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아우디 Q8 e-트론 연말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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