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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쿠페 공개

by kneekick-kneekick 2023.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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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쿠페 공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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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쿠페 공개

제네시스는 GV80 부분변경과 GV80 쿠페를 9월 27일 공개했습니다. GV80 부분변경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을 MLA 헤드램프, 신규 범퍼 및 휠, 최신 사양 탑재 등 상품성이 강화됐습니다. 특히 쿠페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으로 스포티함이 극대화됐습니다. 10월 11일 공식 출시됩니다.

GV80는 지난 2020년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17만 대 이상 판매된 제네시스의 첫 SUV입니다. GV80는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MLA 기술이 포함된 헤드램프, 이중 메쉬 구조의 전면부 크레스터 그릴, 기요셰 패턴이 각인된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습니다.

신형 GV80에 새롭게 사용된 크롬라인은 전면부 범퍼부터 후면부 범퍼까지 이어졌습니다. 제네시스의 두줄 패턴을 재해석한 22인치 휠 등 신규 휠이 추가됐습니다. 후면부는 기존 듀얼 머플러를 대신해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에서 착안한 V 형상을 크롬 재질로 만들어 깔끔한 인상입니다.

신형 GV80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졌습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패널로 연결된 27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4-ZONE 공조기, 그립 감지형 스티어링 휠, 열선 암레스트, 지문 인증, 향기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 등이 적용됐습니다.

GV80 쿠페는 신형 GV80 디자인에 쿠페 DNA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G-매트릭스 패턴이 삽입됐습니다.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4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흐름을 만들며, 스포티함을 강조합니다.

측면부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이 강점입니다. 루프랙은 루프라인을 따라 디자인됐습니다. 쿠페 전용 20인치 및 22인치 휠이 제공됩니다. 후면부에는 면 발광 테일램프, 스포일러 일체형 보조 제동 등, 듀얼 머플러가 탑재됐습니다.

GV80 쿠페 실내는 투톤 D컷 스티어링 휠, 카본 가니쉬, 시트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습니다. 엔진룸과 섀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2열 리클라이닝 기능, 접이식 러기지 쉘프 등 쿠페 스타일임에도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과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기본 파워트레인은 이전과 같습니다.

GV80 쿠페는 가솔린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 kgm를 발휘합니다.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에 메탈이 사용되며,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한 듀얼 트윈 머플러, 스포츠+ 주행모드, 런치 컨트롤 등을 제공합니다.

신형 GV80와 GV80 쿠페는 프리뷰 전자 제어 서스펜션,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 휭풍 안정성 제어, 오토 터레인 모드, 14.6인치 2열 디스플레이,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오디오, 10 에어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됐습니다. 실내 정속성도 기존보다 개선됐습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쿠페 공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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