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공개(하반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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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공개(하반 국내 출시)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4S E-하이브리드를 2월 20일 공개했다고 합니다. 신형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25.9kWh 배터리가 적용돼 늘어난 EV 주행거리, 개선된 배터리 충전 속도, 2챔버 에어 세스펜션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하반기 국내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과 E-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합산 총 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1초 만에 가속합니다. EV 주행거리는 WLTP 기준 96km입니다. 4S E-하이브리드는 퍼포먼스가 강조됐습니다.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2.9리터 6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합산 총 출력 544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낸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7초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에는 이전 세대 대비 45% 증가한 25.9kWh 배터리가 탑재됐다고 합니다.
11kW급 충전을 지운한다고 합니다. 전기모터는 최적화된 무게로 효율성을 높인 하우징과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의 오일 냉각 순환 장치에 통합됐다고 합니다. 스로틀 응답도 향상됐습니다. 최대 88kW 회생 제동을 제공합니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주행모드는 효율성에 최적화됐습니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는 어댑티브 2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입니다. 댐퍼는 400V 시스템으로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방향 힘을 축적하는 전기 구동 유압펌프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다이내믹한 주행 상황에서도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하며, 피칭 및 롤링 현상을 적극적으로 보정한다고 합니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는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공기 정화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등이 기본입니다. 4S E-하이브리드는 전륜 10P 브레이크 캘리퍼가 기본 적용됐습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조수석 디스플레이 등은 옵션입니다. 이그제큐티브는 4-ZONE 공조기가 탑재됐다고 합니다.
자료 =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공개(하반 국내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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