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직접 살펴보니, 존재감 '업'

by kneekick-kneekick 2022.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직접 살펴본 소감을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 발바닥·손발톱에 생기는 악성흑색종, 유독 한국인에게 많은 이유?

✔ 아침잠이 부쩍 줄어들었다면.. 노인수면장애?(노인수면장애 원인과 특징 5가지)

 BMW 3시리즈 부분변경, 전면부 더 잘생겨졌다!

✔ 롤스로이스 팬텀 부분변경, 위풍당당함의 끝판왕!

✔ 현대차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출시

✔ 지프 컴패스 부분변경, 실내 고급감 업! 6월 국내 출시

✔ 캐딜락 리릭 사륜구동 총 출력 507마력의 고성능!

✔ 기아 K8 2023년 출시, 가격 3318만원~4415만원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직접 살펴보니, 존재감 '업'

 

BMW 7 시리즈 풀체인지가 국내에 공개됐습니다. 신형 7 시리즈는 BMW 플래그십 전용 패밀리룩을 기반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향상된 장거리 승차감, 31.1인치 2열 디스플레이 등이 특징입니다. 특히 7 시리즈 최초의 전기차 i7이 도입됐습니다. 국내 사전예약은 7월 7일 시작됩니다.

7세대 7시리즈의 사전예약은 오는 7월 7일부터 시작되는데, 대상 모델은 가솔린 740i, 전기차 i7 xDrive60입니다. 국내 공식 출시는 올해 11월로 예정됐습니다. 신형 7 시리즈는 기존과 다르게 단일 휠베이스로 운영됩니다. 휠베이스는 기존 롱휠베이스 대비 5mm 증가한 3215mm입니다.

신형 7시리즈에는 BMW 플래그십 전용 패밀리룩이 새롭게 반영됐습니다. 전면부에는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와 대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습니다. 상단부 주간주행등에는 'L'자 모양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조명이 내장됐으며, 방향지시등이 통합됐습니다. 웰컴 및 굿바이 라이팅을 지원합니다.

하단부 램프는 헤드램프가 점등된 경우에만 모습을 드러냅니다. 키드니 그릴 테두리에는 조명 기능이 탑재돼 전면부 존재감이 강조됩니다. 측면부 프로포션은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입니다. 오토 오픈 및 클로징 도어는 주변 사람 및 장애물을 인식해 여닫는 정도를 조절합니다.

후면부는 슬림하게 디자인된 테일램프를 특징으로 현행 모델과 비교해 한층 간결해졌습니다. 외관 투톤 컬러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콤팩트 기어 레버, BMW 인터랙션 바 등이 적용됐습니다.

BMW 인터랙션 바는 차량의 전반적인 기능을 햅틱 터치 컨트롤로 제어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1열 도어 오픈 등 일부 기능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램프의 역할도 겸하는데, 비상등 점등 혹은 탑승객에게 알림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색상으로 깜빡입니다.

BMW 시어터 스크린은 신형 7시리즈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입니다. 32:9 비율의 2열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8k 해상도와 유튜브 온디맨드 영상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합니다. 계기판 증강현실 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헤드레스트 스피커 등이 탑재됐습니다.

국내에 먼저 출시되는 740i는 신형 직렬 6기 통 엔진이 얹어진 가솔린 모델입니다. 전기차 i7 xDrive60은 101.7 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 시 WLTP 기준 625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합산 총 출력 544마력을 발휘합니다. 액추에이터 휠 스립 제한장치(QRP)가 포함됩니다.

 

by 탑라이더

 

 

 

 

 

 

 

그럼 여기까지 직접 살펴본 BMW 7 시리즈 풀체인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