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정보

반려견 피해야할 음식과 좋은 음식

by kneekick-kneekick 2023.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보라입니다.

오늘은 반려견 피해야 할 음식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인기글

✔️ 소변 양·색·냄새로 하는 건강체크법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VS 피해야 할 음식

✔️ 맛있지만 몸에 해로운 정제 곡물이 포함된 음식

✔️ 보청기 무료로 한달 동안 쓸 수 있는 히어닷컴 알아보기

✔️ 무섭게 늘고있는 심장 질환 관리법

✔️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환급금 신청

✔️ 국민연금 가입자 사망 후 유족연금

✔️ 알아두면 좋은 정부서비스(부정·불량식품 신고 서비스)

✔️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 남성에게 위험한 통풍의 원인과 증상

✔️ 실업급여 수급 중 소득이 있는 경우

반려견 피해야할 음식과 좋은 음식

추석 명절에는 반려견의 음식 제공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명절 음식에는 반려견이 먹지 말아야 할 식재료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각종 전이나 포도 등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실제로 반려견들이 명절 음식을 잘못 먹고 동물병원을 찾는 사례도 많이 발생합니다.

 

반려견에게 위험한 명절 음식

국립축산과학원에 따르면 생선전이나 곡 등 기름지거나 뼈가 있는 명절 음식은 반려견에게 위험하다고 합니다. 닭 뼈와 생선가시처럼 날카로운 것을 반려견이 삼키면 목에 걸리거나 위장 벽을 관통하기도 합니다.

 

과일의 경우 추석 과일로 많이 먹는 포도를 주의해야 합니다. 포도를 먹는 반려견은 '포도 중독'이라고도 불리는 급성신부전(콩팥 기능 저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껍질을 깐 포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보카도 또한 반려견에게 호흡곤란으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명절 음식에 자주 들어가는 양파와 마늘 등의 식재료도 반려견에게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 속 알릴프로필다이설파이드 성분은 사람과 달리 반려견 몸에서 적혈구를 파괴시키고 빈혈을 만듭니다. 마늘 역시 빈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가열을 해도 반려견에게는 위험하므로 조리된 것도 제공해세는 안됩니다.

 

초콜릿은 반려견에게 구토, 설사, 발작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커피 또한 떨림이나 경련, 흥분 등을 유발합니다. 설사를 유발하는 우유도 위험합니다. 물론 각종 술은 금지입니다.

 

명절날 반려견이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먹었다면 사람이 먹는 약 또한 반려견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반려견에게 이로운 음식

반면 우리가 즐겨먹는 식재료 중 반려견의 건강에 이로운 것들도 있습니다. 채소 중에서는 단호박이나 고구마, 당근이 대표적입니다. 과일 중에는 수박과 멜론이 수분 공급용으로 제공하기 좋습니다. 또한 두부는 장염 예방에, 북어는 피를 맑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 시 반려견을 위한 준비

명절에 장거리 이동이 있다면 반려견을 위한 준비도 필요합니다. 어린 강아지는 멀미 증상을 보이기 쉬우므로 사료는 출발 전 6~8시간 전에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멀미를 할 경우에는 잠시 정차해 산책을 시키거나 물을 먹이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음식은 주지 않습니다.

 

또한 이동 중에는 건식보다 칼로리가 적고 쉽게 포만감을 느끼는 '습식사료'를 제공하는 것이 낫습니다.

 

자료 = 리얼푸드

 

 

 

 

그럼 여기까지 반려견 피해야할 음식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